- 31일부터 3일간 자원순환 체험 및 환경보호 활동 진행
- 수거 물품 취약계층 지원, 기업들과 협력해 사회공헌 실천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가 오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ESG 에코 챌린지’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현장 퀴즈이벤트, 분리배출 수거 존, 자원 재활용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수거되는 종이팩과 폐건전지는 종량제봉투로 교환해 성남시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어서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을 동시에 실천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는 SGC솔루션㈜, ㈜하림, 아이쿱협동조합, 아름다운가게, 한국환경공단 등 여러 기업과 기관이 협찬사로 참여해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플라스틱 제로 부스 참여자에게는 글라스락의 유리 다회용기나 자연드림의 기픈물 등 환경친화적 상품이 제공되며, 어린이체험관 화폐 ‘조이’ 기부 시 한국잡월드가 같은 금액을 매칭해 지역아동센터 무료 초청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이뤄진다.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은 “이번 ESG 에코 챌린지는 미래 세대와 함께 여러 기업이 협력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행사는 한국잡월드 방문객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잡월드 광장에서 진행된다. 우천 시에는 1층 로비로 장소가 변경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참가자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